기아, 인도서 시로스 공개
대담한 디자인과 첨단 사양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
기아 현지 전략모델 시로스 공개
기아는 콤팩트 SUV(4미터 이하) ‘시로스(Syros)’를 인도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시로스’는 대담한 디자인과 스마트 커넥티비티 시스템, 편안한 실내 공간 등 다양한 첨단 사양을 갖춘 도심형 SUV로, 후석 슬라이딩 및 리클라이닝 시트와 전후석 통풍 시트, 듀얼 파노라마 선루프 등 차급 최고 수준의 편의 사양을 제공한다.
이 차량은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바탕으로 제작되어 미래지향적인 전면 LED 라이팅과 강렬한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로 차별화된 외관을 자랑한다.
현기차 특유의 넉넉한 사양
내부에는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를 통해 12.3인치 HD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5인치 공조 화면을 매끄럽게 연결해 첨단 기술의 편리함을 극대화했다.
더블 D컷 스티어링 휠, 하만 카돈 사운드 시스템, 앰비언트 무드램프 등도 포함되어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완성했다.
한편, 성능은 1.0L 가솔린 터보 엔진과 1.5 디젤 엔진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 최고 출력 120마력과 116마력을 발휘해, 국내 경차와 동일한 성능을 낼 것으로 예상 된다.
기아는 내년 인도 시장에서 ‘시로스’의 판매를 시작으로, 아태, 중남미, 아중동 등으로 판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용어설명
-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 : 기아의 디자인 철학으로, 상반되는 요소들을 조화롭게 결합한 디자인을 뜻함.
-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 차량 내 디스플레이를 매끄럽게 이어 일체감을 주는 디자인.
- 하만 카돈 사운드 시스템 : 고품질 음향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 슬라이딩/리클라이닝 시트 : 좌석 위치를 조정하거나 등받이를 눕힐 수 있는 기능으로, 편안한 탑승 환경을 제공.
- 1.0 가솔린 터보 엔진 : 소형 SUV에 사용되는 고효율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주행 성능과 연료 효율성을 향상시킴.
댓글0